2021. 5. 26. 18:20ㆍ기타/부동산
주택담보대출한도조회와 주택담보대출한도계산을 알아보자!
아파트 계약할땐 아파트매매잔금 분명히 된다고 들었는데, 나중가서 규제가 바껴서 어렵게 됐다고 하면 저는 죽으라는건지..ㅠㅠ 어차피 전입은 해야하는 상황에 갚는중인 기대출도 있어서 정말로 답답하네요.. 흑흑 승인받을 수 있는 방법이 없는걸까요ㅠㅠㅠㅠㅠㅠㅠㅠ 진짜 금리가 살짝만 올라가더라도 한도 늘려서 받는것도 불가능해요?ㅜㅜ 집을 잃는 꿈을 꾸게 됐는데 새벽에 아직까지도 어지럽네요ㅠㅠ 대출금은 좀 많이 마련해야하고, 잔금날짜는 가까워지고 있고, 전화안받으면 보는대로 연락남길테니 답변해주시고, 간절하게 부탁드릴게요...
주택담보대출 한도조회 문의
상기 회원님의 경우엔 연봉대비 기사용 대출과 매매한 주택의 반드시 필요한 한도가 3억을 초과하기 때문에 대출의 합이 5억대로, 기존 은행에서는 기존대출+잔금시필요액을 모두 계산해여 대출액 과다로 진행이 어렵다고 합니다.
진단 해보니, HF디딤돌 상품은 거주중인 주택이 팔리면서 입주잔금날에 말소되는 조건이었고 규제지역으로 은행은 50% 한도가 제한되어 잔금때 자금이 다소 모자랐습니다.
그리하여 배우자의 수익자료를 포함하여 70%로 검토하여 접수하기로 계획을 하였습니다
이 밖에도 위 3곳을 포함해 다채로운 금융사들을 확인하였지만 대출액이 다소 크게 필요한 상황이라 진행하였고
70%한도말고도 2000만원 가량이 필요해서 추가대출에 대한 접수 또한 들어갔습니다.
추가 대출의 경우 2100만원 을 승인받아서 합계 77% 정도를 받아 아파트매매잔금 진행을 성공완료 했습니다.
위 내역을 보면 요즘의 정부 정책에 따라서 제각각의 최대한도가 상이하여한도금액에 따라 연이자가 크게 차이날 수 있습니다.
선순위 대출 한도를 좀 더 높여 추가대출의 한도와 이율을 낮추고 미래에 부인분이 광고사업 소유권이전 3개월 뒤 자영업 대출을 적용하여 대출의 불입금을 낮추며, 여유자금을 더 진행할 목표를 잡았습니다.
담보대출은 거주중인 것과 입주자금은 전혀 다르기 때문에 차후에 추가자금의 부분이 있다면 정보를 확인하여 적절한 목표를 잡아보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스스로 찾아본다.
발을 들였지만.. 만만하게 생각할 일은 절대 아니더라구요. 대출을 대환하려고 서금원을 찾아갔었습니다.
안내 직원분의 친절한 마음씨가 우울했던 제 마음을 어루만져주었습니다.
제가 다니는 직장 부근에 위치되어있어서 제 입장에서 보자면 접근성이 좋은 편이었네요. 자차를 가져오지 않아서 그런지 주차장 공간이 넓어보였습니다.
방문 타이밍을 잘못 잡아서 그런지 찾아온 사람이 상당히 많아 북적거리는 느낌이었어요. 사람들이 많으니까 미리 예약 하는걸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모두가 사용하는 비품과 각종 소독제 관리도 잘 되어있다.
생각을 했어요. 별도로 관리자 분이 계시는지 화장실 환경이 몹시 깨끗한 편이었어요. 이 곳의 메인시설은 흠잡을 데 없이 깔끔했습니다.
쇼파 쿠션감이 좋았었는데, 순번을 대기하면서 아주 편하게 있을 수 있었습니다.
공용 와이파이라 인터넷 속도를 기대하진 않았는데 제 예상보다 준수했습니다.
상담 대기시간은 사람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는데, 일단 제 경우에는 5~10분 정도 걸렸었네요. 상담 절차마다 진행준비가 완벽하게 되어있어 차분하게 상담 받을 수 있었습니다.
요즘에 대출을 원하는 분들이 많다.
하니 가슴 한켠에 책임감의 무게가 서글프게 느껴졌어요. 아무리 그 옷이 마음에 들어도 몸에 안 맞으면 입을 수 없듯이, 대출도 다.
바 없습니다.
여러가지 색상이 존재하지만 개개인마다 잘 어울리는 컬러가 있는것 처럼요. 상담해보니까 대출을 여기저기에서 받는 것보다 하나로 통합하는 게 더 나아 보이더라구요. 이제 더이상 무모한 대출은 해서는 안되기에 안전성이 입증된 대출로 결정했습니다.
제가 운이 좋아서 그런진 몰라도 매우 자상하게 이야기 해주시고 서류 마감처리도 굉장히 성의있게 해주셨죠. 제 자신뿐만 아니라 이 글을 읽으시는 여러분도 힘든 시기에 지지 마시고 성공 할 날이 찾아오면 좋겠습니다.
여차저차해서 서류도 잘 마치고 이제 은행에 갈 생각입니다.
1금융쪽은 생각도 못하고 있었는데 정말 다행이라는 생각에 기분이 날아갈 것 같습니다.
'기타 > 부동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등기주택과 미등기주택매매를 알아보자! (0) | 2021.05.26 |
---|---|
주택담보대출신용등급과 제2금융권주택담보대출을 알아보자! (0) | 2021.05.26 |
아파트계약시주의사항과 아파트매매계약시주의사항을 알아보자! (0) | 2021.05.26 |